내가 일하며 알게 된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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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R는 텍스처 스케일링 및 업샘플링 기술에 대한 쉐이더지만

주로 픽셀아트형 게임의 그래픽을 개선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XBR 쉐이더의 기본 이해는

각 픽셀의 주변 픽셀 값을 분석하여 보간을 하는 작업이 이루어지는 쉐이더입니다.

https://github.com/llapuras/UnityXbrShader 의 XBR쉐이더
던파 모바일의 XBR 쉐이더 사양별 차이


던파모바일에서 보여주듯 주변 픽셀의 계산을 얼마나 할지에 대한 차이에따라 선명도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난다

https://docs.libretro.com/shader/xbr/

 

xbr - Libretro Docs

xbr Background Preview Image External Links Last update: 2023-09-03

docs.libretro.com

Libretro 라는 개발자가 설명하는 XBR 쉐이더의 적용법에 따르면
같은 이미지지만 다른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구글링을 해보면 여러종류의 XBR이 있으니

참고하여 게임 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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