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R는 텍스처 스케일링 및 업샘플링 기술에 대한 쉐이더지만
주로 픽셀아트형 게임의 그래픽을 개선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XBR 쉐이더의 기본 이해는
각 픽셀의 주변 픽셀 값을 분석하여 보간을 하는 작업이 이루어지는 쉐이더입니다.
던파모바일에서 보여주듯 주변 픽셀의 계산을 얼마나 할지에 대한 차이에따라 선명도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난다
https://docs.libretro.com/shader/xbr/
Libretro 라는 개발자가 설명하는 XBR 쉐이더의 적용법에 따르면
같은 이미지지만 다른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구글링을 해보면 여러종류의 XBR이 있으니
참고하여 게임 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프로그래밍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양한 충돌 체크 방법 (1) | 2023.11.15 |
---|---|
Early Return 코드가 정말 옳은 걸까? (1) | 2023.11.07 |
IntelliJ - Grep Console 을 소개합니다 (0) | 2023.09.01 |
SDK와 API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0) | 2022.08.21 |
지금 너의 상태는 - FSM (유한기계상태) (0) | 2022.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