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일하며 알게 된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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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는 Windows, Mac, 모바일, Web 등 여러 종류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엔진이다.

하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유니티도 발전했다.

오늘날에 유니티는 VR, AR, 건축 시각화, 실시간 3D 애니메이션, 비쥬얼 미디어효과 등 기타 인터렉티브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통합도구로 발전했다.

프로그래밍에 통달하지 않아도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낼 수 있을 만큼 초보난이도 부터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안다면 더욱 더 완성도 있는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고급난이도까지 준비되어있다.


 

유니티의 기본 프로그래밍언어는 C#, JS(자바스크립트), Boo 코드로 작성할 수 있으며,

엔진의 런타임부분은 C++과 .NET Framework 로 개발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는 게임회사들이 많이 사용할 만큼 접근성이 용이하며,

국내와 해외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구글링 쵝오)

 

에셋스토어를 통해 컨텐츠의 퀄리티를 한층 더 올릴 수 있다.
(물론 무료 에셋이 아니라면 구매해야하지만)


 

본인은 프로그래머이다.

그래서 프로그래머스럽게 유니티를 접근한다.

모든 프로그래밍의 기본자세이기도 하지만 유니티를 사용함에 있어서 필수 기본자세는 구글링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구글링을 해봤자 원하는 결과를 손쉽게 얻지 못할 수 있다.

유니티는 메뉴얼 또한 지원이 잘 되어있다.
(한국어가 약한 부분도 있긴하다.)

하지만 내가 유니티 C#의 프로그래밍을 하며 라이브러리의 사용법, 클래스의 변수 활용을 알기 위해선

메뉴얼을 먼저보는 자세가 필수 기본자세라고 생각한다.


 

결론. Unity Document를 잘 읽는 자세를 기르자.

https://docs.unity3d.com/Manual/index.html

 

Unity - Manual: Unity User Manual (2019.3)

Use the Unity Editor to create 2D and 3D games, apps and experiences. Download the Editor at unity3d.com. The Unity User Manual helps you learn how to use the Unity Editor and its associated services. You can read it from start to finish, or use it as a re

docs.unity3d.com

왼쪽위 Version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혹은 사용하려는 Unity 버전을 맞춘다. / 오른쪽위 Language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는 유니티 버전과 도큐먼트의 버전은 맞추고 검색하자.

유니티의 버전업이 되면서 사용되지않는 혹은 이름이 변경된 기능들이 존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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