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는 Windows, Mac, 모바일, Web 등 여러 종류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엔진이다.
하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유니티도 발전했다.
오늘날에 유니티는 VR, AR, 건축 시각화, 실시간 3D 애니메이션, 비쥬얼 미디어효과 등 기타 인터렉티브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통합도구로 발전했다.
프로그래밍에 통달하지 않아도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낼 수 있을 만큼 초보난이도 부터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안다면 더욱 더 완성도 있는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고급난이도까지 준비되어있다.
유니티의 기본 프로그래밍언어는 C#, JS(자바스크립트), Boo 코드로 작성할 수 있으며,
엔진의 런타임부분은 C++과 .NET Framework 로 개발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는 게임회사들이 많이 사용할 만큼 접근성이 용이하며,
국내와 해외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구글링 쵝오)
에셋스토어를 통해 컨텐츠의 퀄리티를 한층 더 올릴 수 있다.
(물론 무료 에셋이 아니라면 구매해야하지만)
본인은 프로그래머이다.
그래서 프로그래머스럽게 유니티를 접근한다.
모든 프로그래밍의 기본자세이기도 하지만 유니티를 사용함에 있어서 필수 기본자세는 구글링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구글링을 해봤자 원하는 결과를 손쉽게 얻지 못할 수 있다.
유니티는 메뉴얼 또한 지원이 잘 되어있다.
(한국어가 약한 부분도 있긴하다.)
하지만 내가 유니티 C#의 프로그래밍을 하며 라이브러리의 사용법, 클래스의 변수 활용을 알기 위해선
메뉴얼을 먼저보는 자세가 필수 기본자세라고 생각한다.
결론. Unity Document를 잘 읽는 자세를 기르자.
https://docs.unity3d.com/Manual/index.html
자신이 사용하는 유니티 버전과 도큐먼트의 버전은 맞추고 검색하자.
유니티의 버전업이 되면서 사용되지않는 혹은 이름이 변경된 기능들이 존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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