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일하며 알게 된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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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tbrain에서 개발한 Rider를 소개합니다.

기존 Unity를 사용하며 개발했던 IDE는 Visual Studio 2015~2019 를 사용했지만

최근 Rider를 알고 난 후

회사에서는 못쓰지만..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 할 땐 Rider로 개발하는 중이다.

Rider의 장점과 단점

장점

  • 최적화 코드 힌트 
변경 전 변경 후
  • 다양한 툴 제공
Color 클래스에서 Color Picker 툴 제공
(솔직히 이건 신세계였음..)
Unity 함수 설명 및 Doc 연결



  • 성능 강조 표시

  • 쉐이더 코드 지원

Git을 연결하여 브랜치를 이동 및 비교
Unity 파일 내 사용 위치 검색
등등..

이미 JetBrain의 IntelliJ IDEA 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이 Rider에서도 지원되는게 많지만

분명 Unity에 특화된 기능이 더욱 있다는게 장점이다.

 

단점

  • 월 $139 유료 제품이다.

VS나 IntelliJ는 무료버전도 존재하지만 Rider는 30일 체험판 버전만 존재하고 그 이후로는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

(값어치를 한다고는 생각하지만 이 또한 부담되는 사람이 있기마련이다)

 

이외에 문제점은 딱히 없다 라고 생각된다.

프로젝트 사이즈가 커지면 Rider도 느려지지만

해당 문제는 어떤 IDE에서도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된다.
(VSCode는 빠르긴하지만..기능이 적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마찬가지로 느려질 수 밖에 없다)

 

적용 방법은 Untiy 공홈과 다른 블로그에서도 소개하는 글이 많으니 참고를 하면 좋을 것 같다.

Jetbrains Rider 에디터

 

Jetbrains Rider 에디터 - Unity 매뉴얼

 

docs.unity3d.com

Rider for Unity

 

Rider for Unity

1. Rider 소개 JetBrains Rider는 빠르고 강력한 Unity 용 C# 에디터로서 Windows, Mac 및 Lin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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