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Unity를 사용하며 개발했던 IDE는 Visual Studio 2015~2019 를 사용했지만
최근 Rider를 알고 난 후
회사에서는 못쓰지만..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 할 땐 Rider로 개발하는 중이다.
Rider의 장점과 단점
장점
- 최적화 코드 힌트
변경 전 | 변경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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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툴 제공
Color 클래스에서 Color Picker 툴 제공 (솔직히 이건 신세계였음..) |
Unity 함수 설명 및 Doc 연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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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능 강조 표시
- 쉐이더 코드 지원
Git을 연결하여 브랜치를 이동 및 비교
Unity 파일 내 사용 위치 검색
등등..
이미 JetBrain의 IntelliJ IDEA 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이 Rider에서도 지원되는게 많지만
분명 Unity에 특화된 기능이 더욱 있다는게 장점이다.
단점
- 월 $139 유료 제품이다.
VS나 IntelliJ는 무료버전도 존재하지만 Rider는 30일 체험판 버전만 존재하고 그 이후로는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
(값어치를 한다고는 생각하지만 이 또한 부담되는 사람이 있기마련이다)
이외에 문제점은 딱히 없다 라고 생각된다.
프로젝트 사이즈가 커지면 Rider도 느려지지만
해당 문제는 어떤 IDE에서도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된다.
(VSCode는 빠르긴하지만..기능이 적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마찬가지로 느려질 수 밖에 없다)
적용 방법은 Untiy 공홈과 다른 블로그에서도 소개하는 글이 많으니 참고를 하면 좋을 것 같다.
Jetbrains Rider 에디터 - Unity 매뉴얼
docs.unity3d.com
Rider for Unity
1. Rider 소개 JetBrains Rider는 빠르고 강력한 Unity 용 C# 에디터로서 Windows, Mac 및 Linux...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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